열린광장

열린광장

  • 글씨크기확대
  • 글자크기기본
  • 글씨크기축소
  • 인쇄

대학원공지

2018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

작성자 수의과대학 작성일 2018/09/21 조회수 83
첨부파일
  • 논문표절 예방관련 자료.zip
  • 논문접수 관련 서류.zip
  • 2018. 2학기 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

     

    1. 심사용 학위논문 제출

      가. 제출 일정

        1) 기간 및 장소 : 2018. 10. 08.() ~ 10. 11.(), 학과() 사무실

        2) 제출서류 : 연구윤리준수확인서(붙임 2) 및 지도교수추천서(붙임 3) 1,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심사용 학위논문 및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(석사 3, 박사 5)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※ 지도교수 또는 학과()장의 지도를 받아 심사하기에 적합한 형태로 제본한 후 제출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제출 전 학과사무실로 반드시 문의)

     

      나. 유의사항

        1) 지도교수 : 논문작성 과정에서 연구윤리를 준수한 학생에게만 추천서를 작성하여 대필, 표절 등 연구윤리에 어긋나는 논문을 사전에 배제하고, 심사용 논문 제출 전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사용 확인

    2. 논문심사료 납부

      가. 심 사 료 : 석사 10만원, 박사 30만원

      나. 납부기간 : 2018. 10. 17.() 09:00 ~ 10. 18.() 16 : 00까지 [은행 업무시간 준]

      다. 납부방법 : 납부기간 중 본인의 납부고지서 출력 후 지정된 가상계좌로 납부

      ※2018학년도 1학기 논문판정유보자 및 완성논문제출연기자는 납부하지 않아도 됨

     

    3.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 제출

      가. 표절예방 검증 프로그램 :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Turnitin(턴잇인)에 검증

      나. 제출대상 : ·박사 학위논문제출에정자 전체(일반,전문,특수대학원 포함)

      다. 제출자료 :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(Turnitin 보고서)

      라. 심사의무 :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은 턴잇인 보고서 심사 의무

      마. 시행시기 : 2018학년도 2학기 심사용 논문 접수기간(10.08~10.11.)

    Turnitin 프로그램은 표절을 판가름 해주는 것이 아니며 본문과의 유사한 문장으로 체크된 객관적인 출처 및 데이터를 제시하여 표절이 의심되는지의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체크된 부분은 반드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표절 여부 판단